시정뉴스

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, 워라밸 문화예술프로그램 DB 구축 2020-02-14
- 3월5일까지 모집, 우수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 50개 선정
- 미술·체험·음식 등 ‘중소기업 워나두 프로그램 ’으로 활용
(일가정양립지원본부, 062-613-7981)

○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직장맘지원센터는 ‘워라밸 문화예술프로그램 DB’를 구축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(DB)에 등재할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모집합니다.

○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지난 2018년부터 2년간 직장맘의 ‘치유’를 위해 사전에 프로그램을 모집해 선정한 후 기업을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문화치유프로그램을 25회(475명) 운영했습니다.

○ 올해부터는 지역의 우수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다수 모집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, 중소기업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형 운영방식으로 전환할 예정입니다.

○ 등재 대상은 50여 개이며, 오는 3월5일까지 모집한다. 기업현장에서 강사 지도로 2시간 이내 완벽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미술, 체육, 음식, 커뮤니티형 관광프로그램 등 기업의 워라밸을 위한 프로그램이면 제안할 수 있습니다.

○ 제안 자격은 광주시 소재 문화예술체험 관련 업체(문화예술기업, 사회적기업, 관련 개인사업자 및 공방 등)로, 1개 업체당 1개 프로그램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.

○ DB에 등재된 프로그램은 중소기업 문화예술체험프로그램 ‘워나두-워라밸! 나두한다’ 프로그램에 활용되며, 앞으로 일가정양립지원본부가 운영하는 다양한 워라밸 및 가족친화경영 행사와 교육프로그램에 초청될 예정입니다.

○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일가정양립지원본부 홈페이지 ‘알리는 글’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됩니다.

※광주광역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바로가기 :
▶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바로가기 ◀

일가정양립지원본부 홈페이지 알리는 글 바로가기 :
▶ 일가정양립지원본부 홈페이지 알리는 글 바로가기 ◀

※ 문의 :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직장맘지원센터(062-613-7981)

○ 제순자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“중소기업의 워라밸을 위해 진행하는 워나두 프로그램은 우수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중소기업에 연결하는 사업이다”며 “앞으로도 중소기업과 문화예술이 자유롭게 만나는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”고 말했습니다.

개인화 서비스

투데이 광주
My광주

※ 즐겨찾는 메뉴를 4개 이하로 선택하여 주십시오.

버스도착
버스검색
도로소통
도로검색
문화행사
내주변 정보

※ 자주찾는 서비스를 3곳 이내로 선택하여 주십시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