광주뉴스

2017 WATER KOREA 행사안내 광주광역시청 2017-03-03
WATER KOREA는 국내 최대 물산업 박람회입니다.

21일부터 24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립니다.

국내 유일의 물산업 종합 박람회로써 상하수도 관련 기자재 전시와 함께 세미나, 컨퍼런스 등 다양한 연계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물산업 분야 정보를 공유 하고 지역기업의 판로개척합니다.

대표적 물산업 분야 전시회로써 관련 기업, 정부기관, 학계 등 인적 네트워크와 기술을 연결하고 있습니다.
우리나라 상하수도는 시민의 생활과 건강을 유지시켜주는 공공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으며기업과 수도사업자가 함께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이번 행사는 광주시와 한국상하수도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, 국토교통부, 행정자치부,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한국을 포함해 미국, 중국, 일본 등 7개국 물산업 관련 기업 120개사와 7개 특․광역시 수도사업자, 유관기관 등이 48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합니다.

행사 기간에는 상하수도를 포함해 물산업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제품, 동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품목이 전시되고, 참가기업들을 위한 제품 및 기술설명회, 수출상담회, 국제 상하수도 컨퍼런스 등도 함께 열립니다.

특히, 전시장 내 광주시홍보관을 마련해 상수원인 동복호를 비롯해, 전국 최초로 취수장에서 정수장까지 생명의 물길을 연 도수터널 건설 전 과정, 광주시 ‘빛여울수’의 안정성과 정책성과를 소개하고, 광주시 주력산업인 에너지․자동차․문화콘텐츠 등 3대 밸리 육성 성과도 홍보합니다.

이밖에도 한·미 물산업 기술협력 세미나, 참가 기업 네트워킹 확대를 위한 리셉션, 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장회의 등 다양한 연계행사는 물론, 참관객들을 위한 문화예술공연 및 상수도관리시설(정수장, 동복호, 적벽)과연계한 지역문화 체험 투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됩니다.

또한 22일에는 UN 지정 ‘2017 세계 물의 날’ 행사가 환경부 장관이 참석하는 정부 주관 기념행사로 열립니다.

광주시는 행사 기간 지역 관련기업, 대학생 등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를 통해 행사 붐 조성에 나서고 있으며, 광주를 찾는 방문객들이 좋은 이미지를 갖고 돌아갈 수 있도록 관광안내소와 시티투어버스 운영, 시가지 정비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.

2017 워터코리아는 국내외 물 산업의 현주소와 동향, 미래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며 물 분야 관련업체와 관심있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랍니다.

○ 행사개요
- 일시 : ’17.3.21.(화) ~ 3.24.(금) 4일간
- 장소 : 김대중컨벤션센터
- 규 모 : 국내․외 물산업분야 기업 참여(120개사, 480부스)
정부, 기관 관계자 및 물산업분야 관계자 등 2만여명
- 주요행사 : 국제 컨퍼런스 및 워크숍, 기자재 전시회, 광주 홍보관 운영 등
- 주최/주관 : 광주광역시․한국상하수도협회

□ 일자별 주요 행사

3. 21(화) : 개막식, 특광역시 상수도본부장회의, 물산업기술대전
3. 22(수) : 국제 물협력 네트워킹 회의, 국제 상하수도 컨퍼런스
2017 세계 물의 날 정부기념식
3. 23(목) : 한∙중 물포럼, 물 재이용 워크숍, 공동학술 발표회
3. 24(금) : 폐막식, 수도제품 인증 설명회, 공동학술 발표회

개인화 서비스

투데이 광주

날씨&
생활

자외선 식중독 불쾌지수 부패지수
버스도착
버스검색
도로소통
도로검색
문화행사
내주변 정보

※ 자주찾는 서비스를 3곳 이내로 선택하여 주십시오.